-
[언론보도] ‘아이스크림 홈런’, 공부에 재미 더하는 AI 학습 콘텐츠로 인기작성일 : 2024.03.21조회수 : 2346
-
국내 대표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의 초등 인강 ‘아이스크림 홈런(이하 홈런)’이 개인 맞춤형 학습을 돕고 공부에 재미를 더해주는 다양한 AI 학습 콘텐츠를 제공한다.
‘수학의 세포들’과 ‘드림라이팅’은 홈런의 대표적인 AI 학습 콘텐츠로, 아이스크림에듀의 독보적인 AI 기술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수학과 글쓰기에 흥미를 높여주고, 사고력을 증진시킨다.
‘수학의 세포들'은 다양한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생 현재 지식수준을 추적하는 기술(DKT, Deep Knowledge Tracing)을 적용한 콘텐츠다. DKT는 어떤 부분이 학습자 현재 지식에 영향을 끼쳤고, 부족한 점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는 AI모델로, 학생 개개인이 보유한 지식 수준에 따라 맞춤형 학습을 제공해 초개인화 학습을 돕는다.
'수학의 세포들'은 이러한 기술을 활용해 개념에 대한 이해도를 추론하고, 학년과 관계없이 학습자에게 필요한 문제를 추천한다. 이를 통해 학생은 개인별 실력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단기간에 학습 성취도를 끌어올릴 수 있다.
‘드림라이팅’은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생성형 AI를 적용한 것으로, AI와 상호작용을 통해 글을 써가며 사고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글쓰기 콘텐츠다.
‘상상 글쓰기’, ‘생각 글쓰기’, ‘거꾸로 단어퀴즈’까지 총 3가지 콘텐츠로 구성됐으며, 콘텐츠는 매달 새로운 주제로 진행돼 학습자는 다양한 내용의 글쓰기를 경험할 수 있다. 드림라이팅에서 AI튜터는 학습자가 스스로 비판하고 사고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학습자는 글쓰기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사고력을 기를 수 있다.
한편, 아이스크림 홈런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무료체험을 신청할 수 있다.
-
첨부파일